잡담

샌드맨 어쩌구

_ROOT_ 2019. 11. 25. 16:18
 샌드맨 제작 발표가 난 지 5개월이 다 돼 가고 있으나 새 소식이 없어서 말라죽어가고 있던 요즈음,, 넷플에 샌드맨 페이지는 만들어 놓고서 캐스팅 발표도 안 나, 방송 날짜도 안 나와(캐스팅도 안 떴고 찍지도 않았으니 나올 턱이 없겠지만), 아는 거라곤 시즌 1 내용은 샌드맨 1권 서곡과 야상곡에 플러스 알파이며 11편이라는 것 + 벌써부터 시즌 2 플롯까지 짜고 있다는 것뿐이었다.

 그런데 이틀 전 11월 23일, 닐 게이먼은 떡밥 가뭄으로 쩍쩍 갈라져가는 논바닥에 실낱같은 떡밥 두 줄기를 뿌려주시었는데..

“The idea is to stay faithful to Sandman, but to do it for now.” (기사 링크)

 첫째는 모르페우스의 탈출 시점이 1988년이 아니라 현대, 2019년~2022년 어드메로 바뀐다는 거였다. 난 진짜 궁금했거든 책에서는 시간대가 1989~1993년이었는데 드라마화되면 작중 시간대도 바뀔지. 멋징도 원래 시간대는 1990년대 세기말이었지만 드라마 만들면서 2019년으로 바꿨으니 샌드맨도 바뀔 거라고 짐작했었는데 역시 그렇네.. 덕분에 모르페우스는 30년 더 오래 갇히게 되었으며 인류는 30년 더 수면병으로 고통받게 생겻다.

 근데 멋징이야 시간배경을 좀 바꿔도 내용상 별 문제 없었는데 샌드맨은 좀 복잡해지지 않으려나? 수면병 문제도 심해지겠고 유니티 킨케이드랑 로즈 워커 나이도 바뀌어야겠고 리타랑 헥터 할 문제도 있겠고 모르페우스가 탈출해서 복수할 인간은 이미 늙어 죽었겠는디요..뭣보다 갇힌 기간이 100년이 넘으면 홉 개들링이랑 약속은 어케 돼 꼼짝없이 개들링 바람맞히는 거 아닌가요 흑흑ㅠ 꿈결 주민들은 또 억떡계 꿈결은 황폐해져가는데 쥔님이 한 세기 넘게 안 와요 탈주해도 ㅇㅈ. 아무튼 여러 가지로 바뀔 내용들이 기대된다 따흐흑

 둘째는 모르페우스가! 책에서처럼! 모습이 바뀐다는 것이다!! !! 헐 예산상 그렇게 안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모습이 바뀌기도 한다니 넘 조은걸 ㅇ<-< 저는 멋징에서도 그러길 바랐었어요..인외 좋다는 게 뭐냐..! 불편하게 분리되는 거지 찐으로 죽는 것도 아닌데 육체도 한번씩 바꿔주고 그래야짐마..!!(눙물,,) 아무리 인간의 탈을 쓰고 인간인 체 해도 완전히 인간이 될 수 없으니, 사소하게 부주의한 데가 있어서 한두 번은 어이없이 죽어봤을 것 같은데 큽..드라마에서 육체 바꾼 아지크롤을 못 봐서 눈물이 난다...
 각설하고 샌드맨 얘기로 돌아가면, 모습이 바뀐다고 해도 매 에피마다 바뀌진 않겠지 싶다. 모르페우스의 기본 모습이 있고 한두 번 바뀌지 않을까 싶지만 어찌 됐든 조아.!! 고양이 모르페우스도 나와줘라 알았지(젯밥만 생각하는

 그나저나 7월에 발표났을 때만 해도..빨리빨리 스크립트 쓰고 빨리빨리 캐스팅 뜨고 해서 내년 가을쯤에는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..지금 보니 행복회로 풀가동했구나 싶따,, 벌써 12월인데 진도를 봐서는 내년 초에 캐스팅 뜨고 몇 달 뒤에 촬영하고 편집하고 내후년 봄쯤에나 나올 각,,,, 흑흑 더 늦기 전에 빨리빨리 찍으시라구요 !! !(닐 게이먼 작품에 꼼짝없이 향후 n년의 덕질 인생을 저당 잡힌 이가 말했다)